트레일블레이저는 그동안의 다른 쉐보레 차들과는 다르게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여러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점이 많은 소형 SUV이기도 하지만 편의 및 안전 사양이 좋습니다. 셀토스에는 없는 전동식 트렁크도 있으며, 트래버스보다 편의 사양이 많습니다. 2열 및 트렁크 공간도 괜찮게 뽑았습니다.
1.35 터보 엔진은 일상적으로는 동력 성능이 나쁘지 않지만 고회전이나 추월 같은 상황에서는 3기통의 한계가 보이긴 합니다. 반면 정차 시 소음과 진동 대책은 꽤 좋은 편입니다. 정차 시 진동과 저회전 주행 질감으로 보면 같은 엔진의 말리부보다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참고로 주행 촬영의 오디오 대부분이 날아가서 주행과 관련된 부분은 멘트를 따로 녹음했습니다. 13:23~19:49, 20:24~22:04 사이의 배경 주행 소음은 나중에 따로 입힌 것이기 때문에 이 구간으로 주행 소음을 판단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1.35 E-터보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425×1,810×1,660mm, 2,640mm
트레드 1,553/1,570mm
엔진 1,341cc 3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156마력/5,600 rpm
최대 토크 24.1kg.m/1,600~4,000 rpm
변속기 9단 자동
공차중량 1,460kg
타이어 한국타이어 키너지 GT 225/55R/18
복합 연비 리터당 11.6km(도심 10.9km, 고속도로 12.6km)
CO2 147g/km
트렁크 460/1,470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50리터
가격 2,62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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