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K5는 외장 디자인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출시 1년이 훌쩍 넘었지만 여전히 신선한 디자인이며, 세단보다는 스포츠카에 더 어울릴 것 같은 얼굴입니다. 경쟁 모델인 쏘나타와 비교하면 그런 강점이 더 두드러지고 2열 레그룸도 약간 넓습니다. 2.0 가솔린의 방음과 진동 대책은 무난한 수준이지만 전체적인 상품성 및 승차감으로 보면 1.6 터보가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아 3세대 K5 2.0 가솔린 시그니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05×1,860×1,445mm, 2,850mm
트레드 1,618/1,625mm
엔진 1,999cc 가솔린 4기통
최고 출력 160마력/6,500 rpm
최대 토크 20.0kg.m/4,800 rpm
변속기 6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435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 시즌 235/45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2.5km(도심 11.2km, 고속도로 14.6km)
CO2 133g/km
가격 3,600만원
한상기 운전 여행 https://youtube.com/channel/UCy5xupkbznNROYQJKca9A7g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