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4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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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준대형 SUV, GLE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총 5종의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1997년 최초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백만 대 이상 판매된 GLE는 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15년 지금의 GLE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국내에서도 2016년 첫 출시 이래 약 2만 대 이상[1] 판매되며, 국내 고객들에게 높은 실용성을 갖춘 럭셔리 SUV의 정석으로 인정받고 있는 모델이다.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국내 시장에 2016년 첫 선을 보인 GLE 쿠페는 SUV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쿠페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동시에 갖춰 럭셔리 SUV 쿠페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연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이번 부분변경 더 뉴 GLE는 4세대 GLE에서 외관, 인테리어, 첨단 기술 및 사양 등 모든 면에서 정교하게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라며, “이번 더 뉴 GLE 라인업은 모든 일상 영역에서 높은 실용성을 제공하는 SUV 모델 ‘더 뉴 GLE’와 독보적인 쿠페 감성을 자랑하는 ‘더 뉴 GLE 쿠페’로 구성돼, 럭셔리 준대형 SUV 가망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4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GLE 라인업은 SUV 및 SUV 쿠페,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포함하는 총 5종의 모델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먼저 SUV 모델인 더 뉴 GLE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00 d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4MATIC,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의 총 3개 모델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SUV 쿠페 모델인 더 뉴 GLE 쿠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d 4MATIC 쿠페와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의 2개 모델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GLE 300 d 4MATIC, 더 뉴 GLE 450 4MATIC 및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 모델의 인도를 이 달 먼저 실시하며, 2가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및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또한 추후 순차적으로 인도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GLE 및 GLE 쿠페는 파워트레인 및 안전·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자랑한다

우선, 더 뉴 GLE 및 GLE 쿠페 내연기관 모델 및 고성능 모델 전 라인업에는 전기 구동화 엔진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높은 효율성과 파워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가 함께 적용돼 최대 15kW, 200Nm의 추가적인 전기 출력과 토크를 지원한다.

SUV 모델인 더 뉴 GLE 300 d 4MATIC 및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각각 4기통 디젤 엔진(OM654M), 6기통 가솔린 엔진(M256M)이 탑재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돼 더 뉴 GLE 300 d 4MATIC는 최대 269 마력[2], 55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더 뉴 GLE 450 4MATIC는 최대 381 마력, 5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SUV 쿠페 모델인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 및 토크가 각각 37마력, 50Nm 향상된 6기통 디젤 엔진(OM656M)이 탑재됐다. 역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움으로 최대 367 마력, 75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가속력도 이전 모델 대비 0.1초 향상돼 5.6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최고 속도도 기존 240km/h에서 250km/h로 빨라졌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AMG GLE 53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M256M) 및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함께 탑재돼 최고 출력 435 마력 및 560 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기존 5.3초에서 5초로 보다 더 빨라졌으며, 250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의 전 라인업에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최신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대표적으로 ▲ 오프로드 주행 모드,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 360도 카메라와 연계해 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투명 보닛[3] 등이 탑재됐다. 특히 투명 보닛은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주차 패키지 내 포함된 360도 카메라로 차량 전면 아래 지형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운전자가 돌 및 움푹 패인 곳 등 장애물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의 실내에는 ▲ 에너자이징 패키지, ▲ 에어 밸런스 패키지, ▲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탑재돼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과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적용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돼 새로운 차원의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E 450 d 쿠페 모델에는 적외선 반사 및 흡수 필름이 적용된 이중 접합 유리로 단열 및 외부 소음 차단 효과까지 극대화해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 ▲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도 탑재된다.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의 외관 디자인은 ▲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리어램프 등에 섬세한 변화를 주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하게 완성됐다. 실내에는 ▲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및 가죽 옵션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 적용된 크롬 송풍구 등이 탑재돼 외관 디자인과 일관되는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

또, 같이 제공되는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에는 ▲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 AMG 카본 파이버 트림, ▲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 AMG 개성을 한껏 드러내는 내외관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또한 ▲AMG 라이드 컨트롤+에어 서스펜션,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 고성능 퍼포먼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AMG 전용 사양도 포함된다.

더 뉴 GLE와 더 뉴 GLE 쿠페의 국내 출시 라인업과 가격 및 제원은 아래와 같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mercedes-benz.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The new Mercedes-Benz GLE)

항 목

GLE 300 d 4MATIC

GLE 450 4MATIC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길이*너비*높이 (mm)

4925*2010*1780

4925*2020*1780

4935*2015*1780

휠베이스 (mm)

2,995

2,995

2,995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디젤

직렬 6기통 터보 가솔린

직렬 6기통 터보 가솔린

배기량 (cc)

1,993

2,999

2,999

최고 출력 (ps/rpm)

269/4,200-4,200

381/5,800-6,100

435/5,800-6,100

최대 토크 (Nm/rpm)

550/1,800-2,200

500/1,800-5,000

560/2,200-5,000

트랜스미션 형식

9G-TRONIC

9G-TRONIC

AMG SPEEDSHIFT TCT 9G

가속력 (0 ->100 km/h)

6.9

5.6

5

최고속도 (km/h)

230

250

250

복합 연비 (km/l)

11.4

8.5

8

권장소비자가격

(원, 부가세포함)

113,000,000

133,000,000

155,000,000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The new Mercedes-Benz GLE Coupé)

항 목

GLE 450 d 4MATIC 쿠페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길이*너비*높이 (mm)

4940*2020*1715

4945*2020*1715

휠베이스 (mm)

2,935

2,935

엔진 형식

직렬 6기통 디젤

직렬 6기통 터보 가솔린

배기량 (cc)

2,989

2,999

최고 출력 (ps/rpm)

367/4,000

435/5,800-6,100

최대 토크 (Nm/rpm)

750/1,350-2,800

560/2,200-5,000

트랜스미션 형식

9G-TRONIC

AMG SPEEDSHIFT TCT 9G

가속력 (0 ->100 km/h)

5.6

5

최고속도 (km/h)

250

250

복합연비 (km/l)

10.4

8

권장소비자가격

(원, 부가세포함)

137,000,000

159,000,000

[상세 소개자료]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및 GLE 쿠페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전면부와 모던함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

이번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에서는 세부적인 외관 디자인 변경을 통해 모던함을 더욱 강조했다.

더 뉴 GLE 300 d 4MATIC의 전면부에 적용된 신형 프론트 범퍼는 시각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크롬 인서트가 있는 두 개의 수평 루브르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평 크롬핀이 달린 공기 흡입구 그릴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SUV 모델인 더 뉴 GLE 450 4MATIC과 SUV 쿠페 모델인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됐다. AMG 라인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날렵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을 주는 AMG 프론트 에이프런과 차량 외관 색상과 통일된 AMG 사이드 실 패널 및 휠 아치 클래딩,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이 포함돼 차량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했다.

헤드 램프 및 리어 램프에도 디테일한 변화를 줬다.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 멀티빔LED에는 네 개로 나뉜 조명 포인트와 독특한 시그니처의 주간 주행등이 적용됐다. 리어 램프 내부 디자인도 수정돼 더욱 입체감 있는 외관을 완성한다. 더 뉴 GLE 모델의 경우, 리어 램프 내 라이트 시그넷(light signet)이 두 개의 블록 형태로 배치되며, 더 뉴 GLE 쿠페의 경우 두 개의 바(bar)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더 뉴 GLE 450 d 쿠페 모델에는 리어 스포일러도 기본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이미지를 배가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 적용 및 쾌적한 주행 경험 선사하는 실내 공간

더 뉴 GLE 및 더 뉴 GLE 쿠페의 실내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인테리어 요소가 적용돼 더욱 고급스럽게 완성됐으며, 운전자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실내 편의 기능도 탑재됐다.

이번 부분변경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변화는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탑재다. 스티어링 휠 좌우에 탑재된 터치 컨트롤 버튼을 통해 운전자는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실내공간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 중 하나는 중앙 및 측면 송풍구다. 이전 모델에는 검은색의 테두리 형태였으나, 이번 더 뉴 GLE에서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의 요소를 계승한 크롬 형식으로 마감해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서 선보인 바 있는 ‘마누팍투어 플로잉 라인 피아노 라커(MANUFAKTUR piano lacquer black flowing lines)’ 트림[4]도 더 뉴 GLE 인테리어에 추가돼 보다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탈라나 베이지/블랙(catalana beige/black)’[5]과 ‘바히마 브라운/블랙(bahia brown/black)’[6] 조합의 새로운 인테리어 가죽도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GLE 쿠페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인테리어가 기본으로 적용돼, 기본 ‘블랙’ 색상부터 ‘화이트/블랙[7]’ ‘블랙/클래식 레드[8]’ 투톤 조합의 나파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S-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 컬러 및 조합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 에너자이징 컴포트가 통합되어 실내 온도, 조명, 음악,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ENERGIZING Package), ▲ 숲 속을 연상시키는 은은한 “포레스트 무드(Forest Mood)” 향기로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수준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로 운전자에게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더 뉴 GLE 450 d 쿠페 모델에는 적외선 반사 및 흡수 필름이 적용된 이중 접합 유리로 단열 및 외부 소음 차단 효과까지 극대화해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 ▲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도 탑재된다.

이와 함께 SUV 모델인 더 뉴 GLE는 2개의 개별 좌석으로 구성된 3열 시트[9]를 선택할 수 있어 7인승 SUV로도 즐길 수 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향상된 조작 편의성과 개인 맞춤형 디지털 경험 선사

또한, 더 뉴 GLE 운전석과 중앙에는 각각 12.3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의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보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무선 스마트폰 연결도 추가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MBUX의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버전에서는 메르세데스 미 앱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활성화해 더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안녕 벤츠?”라는 활성화 키워드 없이도 전화 수신과 같은 특정 동작을 실행시킬 수 있다. 기존의 “안녕 벤츠?” 음성 명령 키워드를 통해서는 “내 스마트 폰과 차량을 블루투스로 어떻게 연결할 수 있어?” 등과 같은 기본적인 차량 기능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강력한 성능 및 높은 효율성의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높은 주행 안전성 제공하는 오프로드 주행 모드 탑재

SUV 모델인 더 뉴 GLE 300 d 4MATIC에는 4기통의 디젤(OM654M) 엔진이,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6기통 가솔린 엔진(M256M)이 탑재됐으며, SUV 쿠페 모델인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6기통 디젤 엔진(OM656M)이 탑재된다. 이들 내연기관 엔진에는 모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추가적인 전기 공급으로 최대 15kW, 200 Nm의 추가 출력과 토크를 지원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는다. 또한, 글라이딩, 부스트 및 회생제동 등을 지원해 한층 더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로써 더 뉴 GLE 300 d 4MATIC는 최대 269마력, 550Nm의 토크, 더 뉴 GLE 450 4MATIC는 최대 381마력, 5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에 탑재된 6기통 가솔린 엔진(OM656)은 이전 모델 대비 출력 및 토크가 각각 37마력, 50Nm 향상돼 최대 367마력, 최대 토크 750Nm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가속력도 이전 모델 대비 0.1초 향상돼 5.6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도 기존 240km/h에서 250km/h로 빨라졌다.

또한, 더 뉴 GLE 및 GLE 쿠페 전 모델에는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선사한다. 새로워진 오프로드 주행 모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형 고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돕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편의사양 탑재

더 뉴 GLE와 더 뉴 GLE 쿠페에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여기에는 ▲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최대 100km/h의 속도 범위 내에서 도로 위에 정지되어 있는 차량에 반응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감지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가 더해져 측면 충돌 감지 시 사이드 볼스터를 부풀려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한다.

또한,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가 탑재돼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 모델부터는 360도 카메라를 통해 투명 보닛[10]을 확인할 수 있다. 투명 보닛은 오프로드 모드 주행 시 이용 가능한 기능으로,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 하부의 가상 뷰를 포함한 전체 시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앞바퀴와 스티어링의 위치 및 상태도 함께 표시된다. 운전자는 투명 보닛을 통해 전방의 장애물을 쉽게 인식할 수 있어 가파른 지형에서 운전할 시 매우 유용하다.

이 밖에도, ▲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 헤드업 디스플레이, ▲ 무선 충전과 같은 디지털 편의사양부터 ▲ 파노라믹 선루프, ▲ 온도 조절 컵홀더, ▲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 뒷좌석 열선시트와 같은 실내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더 뉴 GLE 450 4MATIC 및 더 뉴 AMG GLE 53 4MATIC+에는 뒷좌석 전동시트도 탑재된다. 이와 함께 ▲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보드 시스템, ▲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도 포함돼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만의 존재감을 부각하는 디자인 요소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보유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및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는 더 뉴 GLE에 메르세데스-AMG만의 스포티함을 결합해 일상 영역에서 스포츠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고성능 모델이다.

이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의 외관은 AMG 고유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더 뉴 GLE 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 램프와 리어 램프가 탑재됐으며, 제트기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 흡입구, 새로운 전면 에이프런, 차량 외관 색상과 통일된 AMG 사이드 실 패널 및 휠 아치 클래딩, AMG 엠블럼이 적용된 프론트 페시아를 통해 AMG 특유의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이에 더해, 빨간색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도어를 열었을 때 바닥에 브랜드 로고를 비춰주는 로고 프로젝터를 탑재해 AMG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강화했다.

실내공간은 AMG만의 개성을 살린 요소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로 완성됐다. 클래식한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해 인테리어를 감각적으로 완성했으며, AMG 카본 파이버 트림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모든 주행 기능 및 모드를 제어할 수 있는 최신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마사지 프로그램이 포함된 멀티컨투어 시트도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머리 위 3D 카메라를 통해 중앙 디스플레이 및 터치패드 사이의 범위에서 운전자와 동승자의 손짓 및 움직임을 구분해 감지 및 해석한다. 이를 통해 미디어, 시트 조정, 내비게이션 등 특정 기능을 중앙 디스플레이 상에서 강조 및 확대해주어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AMG GLE 53 4MATIC+과 AMG GLE 53 4MATIC+ 쿠페에는 모두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M256M)과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덕분에 최고 출력 435 마력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더 큰 터보차저 탑재로 최대 토크는 520Nm에서 560 Nm로 증가했다. 이와 함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기존 5.3초에서 5초로 보다 더 빨라졌으며, 250 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설정한 주행 모드에 따라 각 휠의 댐핑을 통제하고 차체의 움직임을 전기 기계식으로 조정하는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돼 높은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버튼을 통해 차량의 배기음을 주행 상황에 맞게 마음대로 변경하는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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