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부분 변경은 엔진이 1.5로 바뀐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존의 1.4 터보보다 가속력이 좋을뿐만 아니라 승차감도 개선이 됐습니다. 좋은 의미로 하체가 좀 더 묵직해졌네요. 강점이었던 연비는 그대로 유지되구요. 기존 대비 상품성이 좋아진 건 맞는데, 가격도 같이 올라서 가성비라는 메리트는 좀 약해졌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제타 1.5 TSI 프레스티지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740×1,800×1,465mm, 2,686mm
엔진 1,498cc 4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160마력/5,500 rpm
최대 토크 25.5kg.m/1,750~4,000 rpm
변속기 8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토션빔
타이어 브리지스톤 에코피아 EP422 플러스 205/55R/17
트렁크 510/986리터(2열 폴딩 시)
연료 탱크 50리터
복합 연비 리터당 14.1km(도심 12.3km, 고속도로 17.1km)
CO2 119g/km
가격 3,81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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