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코리아, 하이브리드 콤팩트 SUV 렉서스 UX 출시

국내 뉴스

렉서스 코리아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인 ‘렉서스 UX’를 선보이고,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UX 250h 2WD AWD로 두 모델이 있으며, 각각 4,510만원과 5,410만원이다.

UX에는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 대형 스핀들 그릴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타임 인 디자인(Time in Design)’ 컨셉이 적용됐다.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운전시 바람으로 인한 차량의 흔들림을 안정시키는 공기역학기능도 겸한다. UX는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Global Architecture-Compact)플랫폼을 사용했다. 새로운 2.0L 직렬 4기통 엔진이 사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2WD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는 16.7km/l, 도심 17.2km/l, 고속도로16.2km/l이다. AWD 모델의 복합연비는 15.9km/l이며, 도심 16.5km/l, 고속도로 15.3km/l이다. 또한 가변식 4륜 구동(E-Four AWD)시스템이 적용돼 전·후륜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한다.

사고예방에 효과적인 네 가지 안전예방 기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오토매틱 하이빔 AHB) 10개의 에어백이 기본 장착되었다. AWD 모델에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후측방 경고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실내는 운전자의 자세변경과 시선이동을 최소화하도록 고안됐다. 편의장비로는 앞좌석에 통풍 및 열선시트스티어링 휠 열선이 공통 적용되어 있고, AWD에는 대형 10.3인치 모니터핸즈프리 파워 백 도어가 적용되어 있다. 

킨텍스 제 2전시장에 위치한 2019 서울 모터쇼 렉서스 관에서는 29일부터 31일까지7가지 전 컬러를 만나볼 수 있는 ‘렉서스 UX 어메이징 쇼케이스’가 진행되며UX 포토 스튜디오’에서는UX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 7일까지 국내의 젊은 장인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렉서스 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의 작가 8팀의 작품전시와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