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최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The new E 300 e EXCLUSIVE)’를 국내 공식 출시해 E-클래스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 세 번째로 출시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지난 7월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달성한 E-클래스(W213)에 최초로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프리미엄 세단의 안락함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만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한층 더 진보한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최초로 적용돼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한층 증가했고, 완충까지는 약 1시간 45분이 걸려 일상 생활에서 더욱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모던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 첨단 편의 사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세그먼트에서도 E-클래스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3세대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로 조화를 이룬 파워트레인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에 적용된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이 극대화됐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보다 강력해진 90 kW 전기 모터, 13.5 kWh로 증가한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의 조화로 1회 충전 시 최대 31 km(국내기준/유럽 기준 50 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모드로만 주행 시에도 130 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시 완충에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45분이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 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122 마력의 최고 출력과 44.9 kg.m의 추가적인 최대 토크를 발휘해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약 320 마력의 시스템 합산 출력을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설계된 자동 9단 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트랜스미션 사이의 토크 컨버터를 통해 원활한 기어 변속 및 주행 시 한층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능하게 한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로 구현한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의 복합 연비는 전기 기준 2.5 km/kWh, 가솔린 기준 10.3 km/l이다. 한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49 g으로, 뛰어난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EQ POWER 기술이 제시하는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주행 모드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하이브리드(Hybrid)주행 상황 및 도로 조건에 따른 최적의 연료 효율을 위해 구현되며, 전기 모드와 급가속 기능 및 회생 제동과 같은 모든 하이브리드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다. E-모드(E-Mode)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순수 전기 주행 모드로,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전기만으로 주행하며,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통해 가상의 엔진 사운드를 외부로 전달한다. E-세이브(E-Save)전기 절약 모드로, 전기 주행 상황에 대비해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하며,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충전(Charge)전기 주행 또는 사전 온도 조절 시스템 사용을 위해 주행 또는 정차 중에 배터리를 충전하며, 전기 모터 사용은 불가능하다. 프리미엄 세단 E-클래스의 명성에 부응하는 편의 사양 프리미엄 세단 E-클래스 패밀리의 명성에 맞는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특히,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같은 디자인의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자가 손을 떼지 않고 휠 위의 버튼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주행 보조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듀얼 전화 모드 기능이 탑재돼 블루투스를 통해 최대 3개의 휴대전화를 차량에 연결해 전화 및 미디어 기능을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Qi 방식을 만족하는 모든 휴대전화를 대상으로 하는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돼 차량 센터 콘솔 하단에 위치한 패드 위에 휴대전화를 올려놓는 것으로 간편한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를 통해 탑승 전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하차 시 설정했던 온도로 공조 장치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배터리 보증으로 장기적으로 안락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경험 지원 모든 고객이 차량 구입 후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 수명에 대해 걱정하거나 불편을 겪지 않고 장기적으로 안락하게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세단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누릴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 고객을 대상으로 8년 혹은 16만 km 주행거리(선도래 기준)까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GLC 350 e 4MATIC 출시로 친환경 차 시장에 진출, 올해 초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2019년을 ‘EQ의 해(The Year of EQ)’로 정한 바 있다. 오늘 출시한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와 함께 지난 4월 C-클래스 기반의 더 뉴 C 350 e 를 선보인 바 있으며, 지난달 22일에는 EQ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더 뉴 EQC(The new EQC)’를 국내에 런칭하며 EQ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천 8백 9십만 원이며, 주요 제원은 다음과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