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그랜저가 큰 폭으로 달라졌습니다. 통상적인 부분 변경이 아닌 풀 모델 체인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변화입니다. 더 뉴 그랜저는 안팎 디자인이 확 달라진 것은 물론 편의 장비와 차체 사이즈, 그리고 2열의 거주성까지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최신의 편의 장비가 모두 적용됐고,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2열은 더욱 넉넉해졌습니다. 방음과 진동 대책이 좋은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얼굴은 적응에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실내 디자인은 누가 봐도 괜찮다고 할 만큼 좋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재도 기존 IG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고속 주행 시 사이드미러에 발생하는 풍절음이 있고, 시승차만의 문제일지는 모르게지만 간헐적으로 변속기의 작동이 부드럽지 않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이미 결과가 나와 있긴 하지만 굉장히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성을 갖췄습니다.
현대 더 뉴 그랜저 가솔린 3.3 캘리그래피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90×1,875×1,470mm, 2,885mm
트레드 1,602/1,610mm
엔진 3,342cc V6 가솔린 GDi
최고 출력 290마력/6,400 rpm
최대 토크 35.0kg.m/5,200 rpm
변속기 8단 자동
연료탱크 70리터
공차중량 1,670kg
타이어 미쉐린 프리머시 MXM4 245/40R/19
복합공인연비 리터당 9.6km(도심 8.3km, 고속도로 11.7km)
CO2 179g/km
가격 4,108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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