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디스커버리의 2019년형은 V6 디젤 엔진이 싱글 터보에서 트윈 터보로 업그레이드된 게 특징입니다. 기존의 TD6와 비교해 보면 순발력과 함께 전체적인 동력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신형 디스커버리는 전반적인 방음도 좋지만 공회전 진동 대책도 괜찮습니다. 같은 엔진의 레인지로버 스포츠보다 진동이 적습니다. 그리고 오프로드에 강점이 있는 성격을 감안하면 승차감 및 고속 안정성도 좋습니다. 루프 라인 때문에 3열의 머리 위 공간이 넉넉한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내장재 일부가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것과 차선의 중앙을 잡아주는 유지장치가 없는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SD6 HS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70×2,000×1,850mm, 2,920mm
트레드 1,692/1,687mm
엔진 2,993cc V6 디젤 트윈 터보
최고 출력 306마력/3,750 rpm
최대 토크 71.4kg.m/1,500~1,750 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7.5초
최고 속도 209km/h
굴림방식 4WD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멀티링크
타이어 굿이어 이글 F1 아시메트릭 SUV 4×4 255/50R/20
복합 연비 리터당 9.7km(도심 9.0km, 고속도로 10.8km)
CO2 201g/km
트렁크 258/1,137/2,406리터
연료탱크 77리터
최대 도강 깊이 900mm
가격 1억 52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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