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디스커버리의 2019년형은 V6 디젤 엔진이 싱글 터보에서 트윈 터보로 업그레이드된 게 특징입니다. 기존의 TD6와 비교해 보면 순발력과 함께 전체적인 동력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https://i0.wp.com/sangkihan.cafe24.com/wp-content/uploads/2019/02/Image6.jpg?resize=640%2C360)
신형 디스커버리는 전반적인 방음도 좋지만 공회전 진동 대책도 괜찮습니다. 같은 엔진의 레인지로버 스포츠보다 진동이 적습니다. 그리고 오프로드에 강점이 있는 성격을 감안하면 승차감 및 고속 안정성도 좋습니다. 루프 라인 때문에 3열의 머리 위 공간이 넉넉한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내장재 일부가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것과 차선의 중앙을 잡아주는 유지장치가 없는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2019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SD6 HS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70×2,000×1,850mm, 2,920mm
트레드 1,692/1,687mm
엔진 2,993cc V6 디젤 트윈 터보
최고 출력 306마력/3,750 rpm
최대 토크 71.4kg.m/1,500~1,750 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7.5초
최고 속도 209km/h
굴림방식 4WD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멀티링크
타이어 굿이어 이글 F1 아시메트릭 SUV 4×4 255/50R/20
복합 연비 리터당 9.7km(도심 9.0km, 고속도로 10.8km)
CO2 201g/km
트렁크 258/1,137/2,406리터
연료탱크 77리터
최대 도강 깊이 900mm
가격 1억 52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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