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2020년 경영 성과 및 브랜드 성장 전략 발표

국내 뉴스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16 일, 17 일 양일 간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에서 ‘2020 미드 이어(Mid-Year)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상반기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향후 브랜드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2020 미드 이어 프레스 컨퍼런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지난 6 개월간 중단되었던 포르쉐코리아의 올 해 첫 미디어 행사로, 상반기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주요 계획 및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코리아 역시 2018년과 2019년 연속으로 4,200대 이상의 성공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집중하는 포르쉐 미래 제품 전략의 초석을 다졌다”며 “2020년 상반기에도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8세대 신형 911과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 카이엔 쿠페 등 매력적인 신차를 연이어 출시하며 5월 기준 총 3,433대라는 의미있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포르쉐코리아는 하반기 역시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마칸 GTS, 911 타르가, 그리고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타이칸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포르쉐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 날은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하반기 출시 계획과 가격 정보가 공개되어 미디어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스포츠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포르쉐 브랜드 전략에 맞춰 ‘가치 중심 성장(Value generating Growth)’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를 추구하며, 새로운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타이칸의 엔트리 모델 ‘타이칸 4S’를 시작으로, 2021 년에는 ‘타이칸 터보’와 ‘터보 S’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타이칸 4S’의 가격은 1 억 4,560 만원이며 타이칸 터보는 1 억 9,550 만원, 타이칸 터보 S 는 2 억 3,360 만원이다.

포르쉐코리아는 타이칸의 성공적인 출시와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 성수점과 양재점을 포함해, 전국 10 여개의 주요 장소와 전국 9 개 포르쉐 센터에 국내 최초 320kW 초급속 충전기(High Power Charger)를 준비 중이며, 전국 120 여 장소(Destination Charg- ing)에 완속 충전기(AC Charger)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분당 전시장에 이어 두 번째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서비스 센터 양재를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창원과 수원에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와 포르쉐 트레이닝 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전국 단위 딜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2017 년부터 진행 중인 ‘포르쉐 두드림’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한국 사회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학교 내 태양광 패널과 숲 환경을 조성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 가능성 가치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2020 년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변화’와 ‘투자’의 단계를 거쳐온 포르쉐코리아가,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시키는 새로운 아이코닉 모델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역사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며, “진정한 포르쉐를 약속했던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한, 다양한 신차들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미래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픈 1 주년을 맞은 포르쉐의 새로운 리테일 포맷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포르쉐와 세계적인 아티스트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다니엘 아샴 포르쉐 911’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어 특별한 자리의 의미를 더했다.

타임리스 머신 8 세대 신형 911 카레라 4S 를 기반으로 하는 전 세계 단 한 대뿐인 ‘다니엘 아샴 포르쉐 911’은 고고학과 시간 침식을 콘셉트로 하는 다니엘 아샴의 작품관이 조화롭게 반영되었다. 크리스탈 결정체가 침식된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차체 패널 곳곳의 기하학적 석영(수정)과 무광 마감의 화이트 컬러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견딘 차량의 내구성을 강조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