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F는 장단점이 확실한 모델입니다. 장점은 운전이 재미있고 몸놀림이 스포티합니다. 일상적인 환경에서는 180마력 이상의 느낌을 주고, 회전할 때의 반응도 빠릅니다. 차의 성격을 감안하면 노면의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시승차는 색상 때문인지 외모에서 풍겨지는 포스도 있습니다.
단점은 실내 디자인과 내장재인데, 브랜드와 가격을 생각하면 전반적으로 기대에 못 미칩니다. 그리고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통풍이나 차로 유지가 없는 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다음 시승기는 카이엔 터보 쿠페,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입니다.
2020 재규어 XF 2.0d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55×1,880×1,460mm, 2,960mm
트레드 1,605/1,595mm
엔진 1,999cc 4기통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80마력/4,000 rpm
최대 토크 43.9kg.m/1,750~2,500 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8.4초
최고 속도 229km/h
서스펜션 더블위시본/인테그랄 링크
공차중량 1,835kg
타이어 굿이어 이글 F1 아시메트릭 3 245/45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2.7km(도심 11.1km, 고속도로 15.5km)
CO2 151g/km
연료탱크 66리터
트렁크 540/885리터(2열 폴딩 시)
가격 7,147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2020XF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