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부분 변경으로는 변화의 폭이 큽니다. 안팎의 디자인과 편의 장비가 개선됐고, 플랫폼도 PTA로 갈아탔습니다. 외장 디자인은 디스커버리를 연상케 하며 실내는 모니터와 계기판이 업그레이드된 게 핵심입니다.
엔진의 정숙성은 기존과 큰 차이 없지만 진동이 줄어든 게 눈에 띕니다. 이와 함께 하체의 방음도 꽤 좋은 편입니다. 2열은 레그룸과 등받이의 각도는 좋지만 짧은 시트 쿠션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2열의 승차감도 떨어져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D180 S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597×1,904×1,727mm, 2,741mm
트레드 1,626/1,632mm
엔진 1,999cc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80마력/4,000 rpm
최대 토크 43.9kg.m/1,500~3,000 rpm
변속기 9단 자동
0→100km/h 가속 9.7초
최고속도 202km/h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인테그랄 멀티링크
굴림방식 AWD
공차중량 2,130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 시즌 235/55R/19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1.5km(도심 10.6km, 고속도로 12.9km)
CO2 167g/km
트렁크 897/1,794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65리터
가격 7,27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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