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7세대 완전변경 S-클래스 공개

해외 뉴스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S-Class)를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Mercedes me media) 사이트에서 9월 2일(현지시각)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동차 생산 공정 과정에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는 최첨단 생산기지 팩토리 56(Factory 56)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중심이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을 상징하는 존재로서, 전설적이고 전통적인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럭셔리 차량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왔다. 더 뉴 S-클래스는 인공지능과 135년 역사의 자동차 엔지니어링에서 비롯된 경험을 하나로 결합해 운전자 주행 보조, 안전, 교감 부분에서 수많은 혁신을 구현했으며,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등 모든 감각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다임러 AG 및 메르세데스-벤츠 AG 이사회 회장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럭셔리 세단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7세대 S-클래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전에는 볼 수 없던 혁신, 안전성, 편안함과 품질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더 뉴 S-클래스는 많은 영역에서 더욱 지능적으로 진화했으며 한 차원 높은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주행의 즐거움을 높이면서 주행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나아가 체계적인 추가 개발로 주행 보조 시스템은 자율주행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졌다. 더 뉴 S-클래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비롯한 디지털 혁신 기술 외에도 조향각이 큰 리어-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 및 뒷좌석 에어백이 최초로 탑재됐다. 새로운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는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E-ACTIVE BODY CONTROL) 서스펜션과 함께 작동해 탑승자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세계 최고 명차의 품격을 이어가는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 디자인

더 뉴 S-클래스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후방 오버행을 갖춰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한 세단 형태로 디자인됐다. 넓은 윤거와 현대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휠은 남성적인 느낌을 두드러지게 하고, 캐릭터 라인은 측면을 따라 크게 축소되었다. 교묘한 윤곽으로 디자인되어 조각과 같은 형상을 보여주는 표면은 특별한 조명 효과를 낸다. 앞모습은 높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인상적인 효과를 낸다. 또한, 기존 S-클래스의 전형적인 3줄 주간 주행등이 좀 더 평면적이고 작게 디자인되어 새롭게 탄생한 헤드램프는 더 뉴 S-클래스의 앞모습에 개성을 부여한다. 차량의 역동적인 형태는 후면부에서도 이어진다. 정밀한 디자인과 일부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된 리어 램프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자동 플러시 도어 핸들(flush-mounted door handle)이 새롭게 적용되어, 운전자가 다가가거나 표면을 만졌을 때 자동으로 전개된다.

다수의 혁신 기술이 적용돼 우아함, 고급스러움 그리고 산뜻함이 두드러지는 라운지 느낌의 실내

더 뉴 S-클래스의 인테리어는 모던 럭셔리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이너들은 우아함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산뜻함이 두드러지는 라운지 느낌의 쾌적한 실내를 탄생시켰다. 쾌적함은 비단 분위기에서만 그치지 않고, 뛰어난 승차감과 정숙함은 물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상당한 발전을 이뤄내며 디지털 및 인텔리전트를 강화했다. 실례로, 부분적으로 적용된 OLED 기술을 포함해 최대 5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차량 및 편의 기능을 한층 더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두 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HUD)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한층 커진 HUD는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콘텐츠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실내에는 개인화 및 직관적 기능 조작을 위한 다양한 시도도 더욱 광범위하게 적용됐다. 이런 시도들은 운전석에서도 경험할 수 있지만, 특히 뒷좌석에서 두드러진다. 음성 인식 제어장치는 메르세데스 미 앱(Mercedes me App)의 온라인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학습 및 대화 기능이 한층 강화되고, 전화 받기 등 일부 기능은 호출 키워드인 “안녕 벤츠(Hey Mercedes)” 없이도 실행할 수 있다. 뒷좌석에서도 호출 키워드를 통해 음성 제어가 가능해졌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MBUX Interior Assist, 선택사양)는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의 카메라와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머리 방향, 손동작 및 신체 언어를 해석하고, 탑승자가 원하는 바와 의도하는 바를 인식 및 예측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한다.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 기능도 크게 향상됐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좌석 쿠션 내 진동 모터를 통한 마사지 기능과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high-end 4D surround sound system)의 공명 투과 등 혁신적인 기술들이 대거 통합됐다.

자율주행에 더욱 가까워진 혁신을 보여주는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

더 뉴 S-클래스에는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 및 기존 시스템의 확장 버전이 다양하게 제공돼 일상적인 상황에서 운전자의 부담은 줄여주고,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운전자에게 위험이 감지되면 보조 시스템은 상황에 맞춰 임박한 충돌에 대처할 수 있다. 주변 환경 센서(environmental sensor)가 향상되어 주차 보조 시스템은 저속으로 주행 조작 시 운전자를 더욱 확실하게 지원한다. 주차 보조 시스템은 MBUX에 통합돼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시각화를 이뤄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직관적으로 작동한다. 긴급 제동 기능(Emergency braking function)은 다른 도로 사용자도 보호한다. 운전자는 스마트폰으로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remote parking assist)를 활성화해 주차할 수 있으며, 작동 방식도 상당히 간소화됐다.

인상적인 주행 경험과 차원이 다른 안정성 및 안전성을 선사하는 새로운 서스펜션

클래스는 혁신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인상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조향각이 최대 10도에 이르는 리어-액슬 스티어링(선택사양)은 도심에서의 차량 조작성을 컴팩트 카 수준까지 끌어올린다. 48볼트 기반의 완전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편안함과 민첩성을 독특하게 결합해 제공하며, 측면 충돌 시 안전성을 추가적으로 높인다. 전체 서스펜션과 컨트롤 시스템이 긴밀하게 연결되며, 최고 수준의 안정성 및 안전성을 구현했다. 또한, 새로운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는 레이더 센서가 예상되는 측면 충돌을 감지하는 경우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을 활용해 차체를 밀리 초 단위로 최대 80밀리미터가량 들어 올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 도어의 위치가 높아지면서 충격 에너지를 더 많이 흡수할 수 있어 도어에 미치는 부하가 줄어들고, 그 결과로 탑승객 공간의 변형 및 탑승객에게 미치는 충격도 감소한다.

무사고 주행 비전에 다가서는 새로운 운전자 및 탑승객, 보행자 보호 기술

더 뉴 S-클래스의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 및 혁신적인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지능적인 차체 디자인과 혁신적인 보호 시스템은 수동 안전 분야에서 S-클래스의 선구적인 역할을 증명해 보여준다. 새로운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aluminum hybrid bodyshell)는 높은 수준의 충돌 안전성, 경량화 및 차체 강성 강화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함은 물론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켜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한다. 더 뉴 S-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에어백은 튜브형 구조체를 이용한 혁신적인 형태로 부드럽게 펼쳐진다. 심각한 전방 충돌 시 뒷좌석 에어백이 뒷좌석 바깥쪽에 안전 벨트를 착용한 탑승자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상당 부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양산형에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선택사양)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각 헤드램프는 3개의 강렬한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인 디지털 라이트에서 130만 개의 마이크로미러를 통해 반사 및 조사된 조명을 방출한다. 노면에 굴삭기 아이콘을 통해 도로 공사중임을 경고하거나, 도로 주변에 감지된 보행자에게 조명을 비춰 경고할 수 있다.

한편, 수십 년 동안 럭셔리 클래스의 기준을 정립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약 70여 년 전인 1951년, 220(W 187) 모델로 출시된 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총 400만 대 이상의 놀라운 판매고를 올리며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972년 출시된 116 시리즈부터 S-클래스라는 공식명칭이 공식적으로 도입됐다. 지난 10년 동안 S-클래스 세단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독일에서 특히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지난 2013년 최초로 공개된 6세대 S-클래스는 지금까지 50만 대 이상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