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도로 위의 레이싱 머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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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김지섭)가 한층 더 매력적이고, 스포티하게 변모한 정통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2-도어 쿠페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The new Mercedes-AMG GT)’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MG GT 2-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AMG 브랜드의 본질과 핵심을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AMG GT는 지난 2015년 국내에서 첫 출시된 AMG GT S 에디션 1(AMG GT S Edition 1) 모델 이후 5년 만에 부분 변경된 모델로, 지난 7월 16일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는 내∙외부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다양하게 적용해 기술의 진보와 함께 완벽히 다듬어진 모습을 선보이며, 메르세데스-AMG가 국내 고성능 차 시장에서 지닌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AMG GT는 메르세데스-AMG의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상징하며 경쟁적인 스포츠카 환경에서 새로운 차원을 창조하였다. 더 뉴 AMG GT는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함은 물론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도로 위의 레이싱 머신이다”라고 전했다.

역동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성능을 짐작케하는 진보적인 디자인

더 뉴 AMG GT는 스포티한 열망이 돋보이는 AMG 스포츠카의 정석으로, 파워풀한 성능을 드러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사이드 스커트,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및 휠 디자인 등은 완벽하게 다듬어져 이전 모델보다 더욱 역동적인면모를 발휘한다.

전면은 새로운 형태의 주간 주행등, 낮고 커다란 흡기관이 적용된 프론트 에이프런과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함께 아울러져 스포티하며 강렬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LED 리플렉터 기술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AMG GT 4-도어 쿠페와 유사한 형태를 띄우며, GT 패밀리의 특성을 강조한다.

측면에서 볼 수 있는 긴 보닛과 짦은 오버행은 새로운 휠 및 사이드 스커트와 결합돼 역동적인 매력을 한층 강화하며, 근육질 디자인의 후면부와 함께 더 뉴 AMG GT 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와 테일파이프, 그리고 짙은 색감의 리어램프는 더욱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더 뉴 AMG GT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AMG 카본 패키지는 프론트 스플리터, 프론트 윙의 에어 아울렛 그릴 핀, 사이드 스커트의 인서트, 외부 미러 하우징,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테일파이프 트림 등에 고강도 경량 소재의 카본 파이버를 적용해 더욱 기술적으로 진보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고급 소재, 풍부한 혁신 기능과 함께 한 단계 진화한 인테리어

더 뉴 AMG GT 는 풀 디지털 계기반, 터치 컨트롤 버튼을 장착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디스플레이 스위치가 추가된 새로운 V8 디자인의 센터 콘솔, AMG 나파 가죽 시트 등 첨단 기술과 고급 소재를 활용해 강인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실내에는 모든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도의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됐다. 12.3인치의 풀 디지털 계기반은 ‘클래식’, ‘스포티’, ‘슈퍼스포츠’ 등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탑재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탑재돼 스포티한 룩을 구현함과 동시에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ESP® 등 주행 기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다.

나아가, 강력한 AMG V8 바이터보 엔진을 형상화 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센터 콘솔은 정통 스포츠카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센터 콘솔 좌우측 V8 형태로 배열된 디스플레이 스위치를 통해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 스위치, 수동 운전 모드,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설정, ESP® 모드 선택 등을 지원하며, 중앙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터치패트가 추가돼 편의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압도적인 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발휘하는 강력한 파워트레인

더 뉴 AMG GT에 탑재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AMG만의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위치한 메르세데스-AMG 생산라인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레이싱 카에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 빠른 응답성, 경량 디자인 등 최적화된 기술들이 빈틈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AMG GT의 최적화된 동력 전달을 위해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과 리어 액슬에 위치한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AMG SPEEDSHIFT DCT 7-speed transmission)의 구조를 채택해, 최대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정시 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단 4.0초만에 닿는다.

특히, 엔진에 드라이섬프 윤활 방식(dry sump oil system)을 채택해 이미 낮게 설치된 엔진의 위치를 55mm 더 내렸으며, 이를 통해 차량의 무게중심을 더욱 낮추어 뛰어난 견인력과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변적으로 조정되는 엔진 마운트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가 지원하는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등 총 3가지의 주행 프로그램은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향상된 민첩성을 지원한다.

주행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기능과 레이스 트랙 기술

메르세데스-AMG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다양한 요소를 더 뉴 AMG GT에 적용했다.

기본 적용되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AMG performance exhaust system)은 스포츠 감성을 자극하는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선택된 AMG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에 따라 적용되거나, 센터 콘솔의 추가 버튼을 눌러 2개의 배기 플랩 개폐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커맨드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에 새롭게 추가된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는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보여줘 운전자가 포뮬러 1(Formula 1) 챔피언이 된 것과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운전자들은 수많은 주행 데이터 기록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AMG 트랙 페이스를 통해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주행 및 감속 시간을 등록하는데 또한 사용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AMG GT 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전달한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PRE-SAFE®),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차선 유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가 제공되며 더 뉴 AMG GT 최초로 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및 제동, 출발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이 기본으로 탑재돼 한층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이 탑재돼 최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부메스터 레터링을 포함한 금속 디자인 커버로 실내 공간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 준다.

더 뉴 AMG GT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7천 8백 5십만 원이며, 주요 제원은 아래와 같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주요 제원

항 목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길이*너비*높이(mm)

4,545*1,940*1,285

엔진 형식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3,982

최고 출력(hp/rpm)

476 / 6,000

최대 토크(kg·m/rpm)

64.2 / 1,700 – 5,000

트랜스미션 형식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스포츠 변속기

가속력 (0 ->100 km/h)

4.0초

복합연비 (km/l)

7.0

권장소비자가격 (원,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178,5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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