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승기]현대 신형 쏘나타 N 라인 인제 서킷 , 인스퍼레이션 3,917만원(2021 Hyundai Sonata N Line Test Drive) – 2020.11.24

시승기(국산차)

현대 쏘나타 N 라인은 스포티한 운동 성능과 데일리로도 부담 없는 승차감을 양립했습니다. 특히 서킷에서도 재미있게 탈 수 있을 정도로 파워트레인과 하체의 느낌이 괜찮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주행 성능에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노멀과 스포츠+의 차이가 크지만 실내로 들어오는 배기음은 크지 않습니다. 런치 컨트롤을 이용하면 가장 빠른 순발력도 얻을 수 있습니다. 8단 DCT의 다운시프트의 속도가 아반떼 N 라인보다 빠르고, 회전할 때는 벨로스터 N의 느낌도 납니다. 서킷 주행 시 언더스티어의 양도 많지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140km/h 이상의 속도에서 발생하는 측면 유리의 풍절음이 있습니다. 귀에서 가깝다 보니 잘 들립니다. 그리고 외장 디자인에서 센슈어스와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현대 신형 쏘나타 N 라인 인스퍼레이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00×1,860×1,445mm, 2,840mm
트레드 1,610/1,617mm
엔진 2,497cc 스마트스트림 G2.5T-GDI 가솔린
최고 출력 290마력/5,800 rpm
최대 토크 43kg.m/1,650~4,000 rpm
변속기 8단 습식 DCT
연료탱크 60리터
공차중량 1,545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시즌 235/40/R19
복합 연비 리터당 10.9km(도심 9.4km, 고속도로 13.5km)
CO2 배출량 155g/km
트렁크 510리터
가격 3,917만원
한상기 운전 여행 https://youtube.com/channel/UCy5xupkbznNROYQJKca9A7g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