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911은 빠르면서 연비도 좋습니다. 주행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연비로, 출력과 성능을 감안할 때 가장 좋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주행 중 리셋하고 정속으로 달리면 리터당 14km 이상 나옵니다. 신형 카레라 S는 런치 컨트롤 사용 시 0→200km/h 가속을 12초 만에 끝내고 최고 속도는 300km/h을 넘습니다. 카레라 S만으로도 넘치는 동력 성능입니다. 윈터 타이어가 아니었다면 회전 시 속도도 더 높았을 것입니다. 심지어는 최근 타본 신차 중에서 ISG로 엔진 오프 시 떨림이 가장 적습니다. 단점으로는 가격 대비 떨어지는 내장재가 있고, 특히 운전대의 플라스틱에서는 잡소리가 많습니다. 보편적으로 보면 큰 단점일 수도 있지만 많은 장점들이 이를 상쇄합니다. 기존 대비 실내 디자인이 한층 좋아지기도 했구요.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S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519×1,852×1,300mm, 2,450mm
엔진 2,981cc 6기통 트윈 터보
보어×스트로크 91.0×76.4mm
최고 출력 450마력/6.500 rpm
최대 토크 54.1kg.m/2,300~5,000 rpm
변속기 8단 PDK
0→100km/h 가속 시간 3.5초(스포츠 크로노)
0→200km/h 가속 시간 12.1초(스포츠 크로노)
최고 속도 308km/h
복합 연비 리터당 8.2km
CO2 배출량 201g/km
공차중량 1,535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윈터 245/35R/20, 305/30R/21
연료탱크 64리터
프런트 트렁크 132리터
가격 2억 1,030만원
한상기 운전 여행 https://youtube.com/channel/UCy5xupkbznNROYQJKca9A7g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
#신형911
#911카레라S
#포르쉐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