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칸은 지극히 포르쉐스러운 전기차입니다. 가속과 회전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동 성능이 포르쉐스럽지만 승차감은 꽤 좋습니다. 승차감은 파나메라와 비슷 또는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전반적인 방음이 좋고, 특히 풍절음이 적은 게 눈에 띕니다. 참고로 다른 전기차 대비 하체 방음은 좋지만 구동계의 소리는 좀 더 강조돼 있습니다. 그리고 타력 주행 성능이 꽤 길게 지속됩니다. 시승회에서는 354km를 주행하고 배터리 잔량은 20% 이상이 남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짧은 주행거리가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생각하면 289km의 공인 주행거리는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4S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65×1,965×1,380mm, 2,900mm
최고 출력 490/571마력(오버부스트)
최대 토크 66.3kg.m
0→100km/h 가속 4초(런치 컨트롤)
0→200km/h 가속 12.9초
최고 속도 250km/h
1회 충전 주행 거리 289km(도심 284km)
배터리 93.4kWh
5→80% 충전 시간 22.5분(DC)
공차중량 2,270kg
타이어 콘티넨탈 프로콘택트 RX 225/55R/19, 275/45R/19
공기저항계수 0.22
트렁크 366리터
앞 트렁크 84리터
가격 1억 7,010만원
한상기 운전 여행 https://youtube.com/channel/UCy5xupkbznNROYQJKca9A7g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
#타이칸4S
#타이칸시승기
#타이칸주행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