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초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출시

국내 뉴스

아우디 RS 모델은 ‘Racing Sport’의 약자로 기술적 한계에 대한 아우디의 도전을 상징하며 아우디의 고성능 차량 생산과 관련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아우디 스포트 GmbH가 생산하는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로, 스포트백의 유려한 디자인에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정교함, 초고성능 주행을 위한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갖춘 모델이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강력한 V6 터보차저 파워트레인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은 2.9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61.81kg.m 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단 3.9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도달하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6km/l 로 RS 5의 강력한 성능 대비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도심연비: 7.4km/l, 고속도로연비: 10.7km/l). 이와 함께,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시스템의 각 드라이브 모드 별 차이를 극대화 해주는 RS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민첩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동시에 편안한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세단의 우아함에 RS 고유의 다이내믹함을 보여주는 디자인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의 외관은 블랙 패키지가 적용된 아우디 포링, RS 5 뱃지, 리어 디퓨저 등과,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사이드 몰딩, 사이드미러 하우징,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 등으로 유려한 스포트백 디자인에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을 잘 보여주며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RS 세라믹 브레이크와 20인치 5-암 플래그 디자인 휠이 RS 모델의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LED 헤드라이트’ 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열선과 4 방향 요추지지대 등이 적용된 허니콤 스티칭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 앞 좌석 전동 시트, 시프트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카본 트윌 인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엠비언트 라이트와 앞좌석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한층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는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편리하고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 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여유롭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무선 충전, 3존 에어컨, 뱅앤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6 채널, 19 스피커, 755 와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최상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의 가격은 121,020,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조기 극복을 기원하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 # #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주요 제원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엔진

2.9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엔진 배기량(cc)

2,894

구동형식

사륜구동

변속기

8단 팁트로닉 변속기

최고출력(ps/rpm)

450 / 5,700 – 6,700

최대토크(kg·m/rpm)

61.81 / 1,900 -5,000

최고속도(km/h)

280 (안전 제한 속도)

0→100km/h 가속성능(s)

3.9

연비(km/L)

8.6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5등급/복합), 7.4 (도심), 10.7 (고속)

CO2 배출량(g/km)

203

공차중량(kg)

1,795

전장/전폭/전고(mm)

4,785 / 1,865 /1,410

가격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121,020,000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