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가 부분변경 되면서 성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출력은 올랐지만 변속기가 8단 자동으로 바뀌고, 하체가 부드러워지면서 한결 보편적인 승차감이 됐습니다. 3년 전에 시승했던 7단 DCT 4WD와 비교 시 많이 컴포트한 성격으로 변했습니다. 이와 함께 편의 장비는 한층 강화된 게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전동 트렁크와 서라운드 뷰를 옵션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소음의 차단도 좀 더 좋아졌습니다. 단점으로는 급에 비해 높은 가격인데, 시승차인 그래비티 트림의 풀 옵션 사양은 3,300만원이 넘습니다.
기아 더 뉴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2WD 그래비티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390×1,800×1,620mm, 2,630mm
트레드 1,560/1,568mm
엔진 1,598cc 4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198마력/6,000 rpm
최대 토크 27.0kg.m/1,600~4,500 rpm
변속기 8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CTBA
공차 중량 1,405kg
타이어 금호 솔루스 마제스티 9 TA91 235/45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1.8km(도심 10.6km, 고속도로 13.5km)
CO2 142g/km
트렁크 498리터
가격 3,36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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