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회에 이어 7인승으로 EV9을 다시 시승해 봤습니다. 노면이 더 좋아서 그런지 주행 느낌이 약간 다릅니다. 시승회에서는 승차감과 노면 방음이 장점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런 장점이 더 두드러지는 거 같습니다. 기존처럼 실내 공간과 편의 장비에서도 강점이 있구요. EV9은 3열의 거주성도 좋은 편입니다. 가속력은 아이오닉 6 4WD 18인치와 비슷한 수준이고, 전반적인 주행 안정성도 괜찮습니다. 7인승은 2열의 고급감은 6인승보다 못하지만 시트 폴딩 시 공간 활용성은 더 좋습니다.
기아 EV9 4WD 7인승 어스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010×1,980×1,755mm, 3,100mm
트레드 1,692/1,704mm
모터 최고 출력 283 kW
모터 최대 토크 600~700 Nm
배터리 용량 99.8 kWh
1회 충전 주행 거리 복합 454km(도심 502km, 고속도로 395km)
복합 전비 3.9 kWh(도심 4.3, 고속도로 3.4)
공차중량 2,565kg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285/45R21
트렁크 333/828리터(2열 폴딩 시)
가격 9,36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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