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대형 프리미엄 순수전기 SUV ‘더 뉴 아우디 Q8 e-트론’과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 그리고 아우디 Q8 e-트론의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6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우디가 처음 선보인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아우디 e-트론’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을 모두 갖춘 ‘아우디 DNA’가 집약된 순수전기SUV이다. 아우디 전기차 디자인 언어를 잘 보여주는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싱글프레임과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은 공기역학 기능을 고려해 지능적으로 설계되었다.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과 충전 전력이 늘어났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밀도와 충전 용량 간의 균형을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모터,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제어 시스템을 개선하여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모델 라인업의 다이내믹한 주행 특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50 e-트론 콰트로와 55 e-트론 콰트로의 기본형 및 프리미엄 트림으로 출시되며,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은 55 e-트론 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SQ8 스포트백e-트론’으로 각각 출시되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298km (도심: 299km / 고속도로: 297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68km (도심: 363km / 고속도로: 374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 351km (도심: 349km / 고속도로: 354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303km (도심: 297km / 고속도로: 31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전자식 콰트로 시스템과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한 아우디 DNA가 집약된 구동 시스템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하여 최대출력 340마력(250kW) 과 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0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대 출력 408마력(300kW)과 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6초가 소요된다. 역동성과 정밀함을 함께 지닌 전기모터는 두 구동액슬 사이에 토크를 필요에 따라 빠르게 분배한다.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출력 503마력(370kW)과 99.2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5초가 소요된다.
114kWh 용량의 배터리와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에 탑재된 114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셀로 구성되어 있는 36개의 배터리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D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충전 시 최대 170kW의 출력으로(*55 e-tron 콰트로 및 SQ8 스포트백 e-트론 기준)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는 안전을 위해 고속충돌을 대비한 안전한 배터리 배치구조를 설계하였으며 중앙에 낮게 자리잡은 배터리는 안전성, 스포티한 주행, 정확한 핸들링에 도움을 준다.
최첨단 기술이 돋보이는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에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시스템 역시 돋보인다. 조수석 측면 추가 완속 충전구가 마련되어 총 두 개의 충전구로 충전의 편의성이 증대되었고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는 보다 쉬운 주차를 가능케 하며, ‘360도 카메라’는 차량에 총 4개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차량 주변에 있는 환경을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어 정밀한 주차를 도와준다. 또한,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 교차로에서 전, 측면 차량 인식하여 충돌 가능성이 있을 시 위험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보행자에게 차량이 근방에 있음을 알리는 ‘가상 엔진 사운드’(AVAS) 등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08,600,000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20,600,000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31,600,000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24,600,000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35,600,000원,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의 가격은 154,600,000원이다.(부가세 포함)
아우디 전기차를 위한 국내 특화 서비스 제공
아우디는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우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은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의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금액 확인 등이 가능해 보다 간편한 차량 충전이 가능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직접 차량충전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충전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모든 아우디 e-트론 배터리에 대해 8년 또는 16만㎞까지 보증하며, 구동모터 등 동력전달 부품을 포함한 일반부품도 업계 최고 수준인 5년/15만km까지 보증한다. 또한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을 출고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5년간 유효한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출시와 함께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기념하여,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출고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아우디 로고와 FC 바이에른의 로고가 삽입된 도어 엔트리 LED라이트를 제공한다(기간 한정).
또한, 아우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시장 방문 인증샷, 시승 등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우디 써머투어 2024’ 전시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는 아우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가까운 아우디 전시장을 방문해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업로드하면 된다.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아우디 써머투어 2024’ 패키지(스티커팩, 휴대폰 스트랩)를 증정한다. 또한, 6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신청 후 시승을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선착순으로 ‘아우디 써머투어 2024’ 차량용 방향제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FC 바이에른 선수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아우디 써머투어 2024 FC바이에른 팬미팅’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 2024’의 한국 경기를 기념하여, 고객 대상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주요 제원
모델명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 (kWh)
95
114
구동형식
사륜 구동
최대 출력(ps)
340 마력 (250 kW)
408 마력 (300 kW)
최대 토크 (kg.m)
67.71
67.71
최고 속도 (km/h)
200 (안전 제한 속도)
0→100km/h 가속성능 (s)
6.0
5.6
1회 충전 주행거리 (km)
복합: 298 / 도심: 299 / 고속도로: 297
복합: 368 / 도심: 363 / 고속도로: 374
공인 표준 전비(km/kWh)
복합: 3.0 / 도심: 3.0 / 고속도로: 3.0 (5등급)
복합: 3.0 / 도심: 3.0 / 고속도로: 3.1
(5등급)
공차 중량 (kg)
2,630
2,670
전장/전폭/전고 (mm)
4,915 / 1,935 / 1,640
휠베이스 (mm)
2,928
AC 일반 최대 충전 용량
최대 11 kW
DC 급속 최대 충전 용량
최대 150 kW
최대 170 kW
가격 (VAT 포함)
108,600,000원
120,600,000원
131,600,000원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 주요 제원
모델명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kWh)
114
구동형식
사륜 구동
최대 출력(ps)
408 마력 (300 kW)
최대 토크 (kg.m)
67.71
최고 속도(km/h)
200 (안전 제한 속도)
0→100km/h 가속성능 (s)
5.6
1회 충전 주행거리 (km)
복합: 351 / 도심: 349 / 고속도로: 354
공인 표준 전비(km/kWh)
복합: 2.9 / 도심: 2.9 / 고속도로: 3.0 (5등급)
공차 중량 (kg)
2,670
전장/전폭/전고 (mm)
4,915 / 1,935 / 1,630
휠베이스 (mm)
2,928
AC 일반 최대 충전 용량
최대 11 kW (
DC 급속 최대 충전 용량
최대 170 kW
가격 (VAT 포함)
124,600,000원
135,600,000원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 주요 제원
모델명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kWh)
114
구동형식
사륜 구동
최대 출력(ps)
503 마력 (370 kW)
최대 토크 (kg.m)
99.24
최고 속도(km/h)
210 (안전 제한 속도)
0→100km/h 가속성능 (s)
4.5
1회 충전 주행거리 (km)
복합: 303 / 도심: 297 / 고속도로: 310
공인 표준 전비(km/kWh)
복합: 2.6 / 도심: 2.5 / 고속도로: 2.6 (5등급)
공차 중량 (kg)
2,790
전장/전폭/전고 (mm)
4,915 / 1,975 / 1,625
휠베이스 (mm)
2,928
AC 일반 최대 충전 용량
최대 22 kW
DC 급속 최대 충전 용량
최대 170 kW
가격 (VAT 포함)
154,6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