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승기]현대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2020 Hyundai Ioniq Hybrid Test Drive)

시승기(국산차)

현대 아이오닉의 상품성이 한층 좋아졌습니다. 부분 변경의 핵심은 안팎의 디자인 변경과 안전 및 편의 장비 업그레이드고, 특히 얼굴과 모니터의 개선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더 뉴 니로처럼 기존에 비하면 한층 얼굴이 잘생겨졌습니다. 와이드 모니터와 계기판, LFA, HDA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가속력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지만 고속에서는 소폭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방음은 전반적으로 무난한데, ‘하이브리드’에 큰 기대를 걸었다면 타이어 소음이 크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실내 일부분에서 들리는 플라스틱 잡소리이고, 이는 기존보다 못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대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Q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470×1,820×1,450mm, 2,700mm
트레드 1,549/1,563mm
엔진 1,580cc 카파 GDi
최고출력 105마력/5,700 rpm
최대토크 15.0kg.m/4,000 rpm
변속기 6단 DCT
모터형식 영구자석형 동기모터
모터 최고출력 43.5마력/1,798~2,500 rpm
모터 최대토크 17.3kg.m/0~1,798 rpm
시스템 종합 출력 141마력
배터리 리튬 이온 폴리머
복합 연비 리터당 20.2km(도심 20.4km, 고속도로 19.9km)
CO2 78g/km
공차 중량 1,410kg
타이어 미쉐린 프리머시 MXM4 225/45R17
가격 2,693만원(세제 혜택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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