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가 뉴 프리우스를 출시했다. 뉴 프리우스는 ‘클린 앤 센슈얼(Clean & Sensual)’ 디자인 컨셉을 추가하여 깔끔하면서 관능적인 외관으로 변신했다. 특히 날렵한 이미지의 헤드램프와 볼륨감 있는 프론트 범퍼, 가로로 길게 뻗어있는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차체를 강조한다.
복합 22.4km/ℓ, 도심 23.3km/ℓ, 고속도로 21.5km/ℓ 의 공인연비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8g/km로 연비는 더 좋아지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더 낮아졌다. 또한, 코너링 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발생하기 쉬운 언더스티어를 억제해 주는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의 탑재, 가속 페달의 강성과 구조개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개선 등으로 조향성능도 더욱 향상되었다.
‘뉴 프리우스’의 가격은 3,273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한편, 이번 ‘뉴 프리우스’ 출시에 이어 오는 9월경에는 토요타의 예방 안전 패키지 TSS(Toyota Safety Sense)가 기본 장착 된 2020년형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4륜구동 시스템(E-four)이 장착된 프리우스 AWD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형 프리우스 2WD(TSS 장착)와 프리우스 AWD(TSS 및 E-Four 시스템 장착)의 가격은 각각 3,378만원, 3,694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예정하고 있다.
뉴 프리우스 주요제원
모델 | New PRIUS (2WD) |
전장x전폭x전고(mm) | 4,575 x 1,760 x 1,470 |
축거 (mm) | 2,700 |
윤거 (전/후) (mm) | 1,530 / 1,540 |
공차중량 (kg) | 1,380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
배기량 (cc) | 1,798 |
최고 출력 (PS/rpm) | 98 / 5,200 |
시스템 총 출력 (PS) | 122 |
최대 토크 (kg·m/rpm) | 14.5 / 3,600 |
이산화탄소 배출량 (g/km) | 68 |
정부공인 표준연비 (km/ℓ)(복합, 시가지, 고속) / 등급 | 22.4 / 23.3 / 21.5(1등급) |
트랜스미션 | e-CVT |
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
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휠 & 타이어 (앞/뒤) | 15인치 알로이 휠, 195 / 65R 15 |
승차 정원(명) | 5 |
가 격 (부가세 포함)*개별소비세3.5% 기준 | 3,273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