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승기]기아 3세대 신형 K5 1.6 가솔린 터보(2021 Kia Optima 1.6 T-GDI Test Drive)

시승기(국산차)

기아 K5가 풀 모델 체인지 되면서 상품성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상품성 개선의 일등공신은 안팎의 디자인이고, 특히 외장 디자인이 좋습니다. 단연 눈에 띄는 스타일링이며, 디자인만으로도 구매 욕구가 생기는 수준입니다.

외장 디자인은 1세대의 충격에 비견될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신형답게 최신의 편의 및 안전 장비도 추가됐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에서 확인한 것처럼 새 1.6 터보 엔진은 성능과 연비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가속력은 뉴 라이즈 2.0 터보와 대략 비슷하며, 연비는 자연흡기 2.0보다 좋습니다.

1.6 터보 모델은 신형 K5의 스포티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하체의 방음은 괜찮지만 고회전 시 들려오는 엔진 사운드는 허용을 하는 세팅입니다. 그리고 하체도 단단에 가까운 세팅이어서 천천히 달려도 스포티한 느낌을 받습니다. 단점으로는 냉간 시 또는 고회전으로 가속 시 발생하는 진동이 있습니다. 3세대 K5 역시 성능이나 연비, 가격 등을 종합해 볼 때 2.0보다 1.6 터보의 상품성이 더 좋아 보입니다.
기아 3세대 K5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05×1,860×1,445mm, 2,850mm
트레드 1,618/1,625mm
엔진 1,598cc T-GDI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180마력/5,5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
변속기 8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435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 시즌 235/45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3.2km(도심 11.8km, 고속도로 15.4km)
CO2 127g/km
가격 3,141~3,171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