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는 구형보다 좋아진 점이 많지만 장단점도 확실합니다. 기존 대비 가속력이 두드러지게 향상됐고, 동력 성능은 팰리세이드 가솔린과 비슷합니다. 편의 장비 및 거주성이 개선된 것도 장점입니다. 차로유지처럼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장비가 대부분 적용이 됐습니다.
단점으로는 올드한 실내 디자인이 있습니다. 구형보다는 좋지만 최근 나온 신차로는 실내의 전반적인 디자인이 올드합니다. 6세대 익스플로러는 예전에 비해 경쟁 모델이 늘어났고 장단점도 뚜렷한 차입니다. 하지만 가솔린 SUV로서의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2.3 에코부스트 리미티드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050×2,005×1,775mm, 3,025mm
엔진 2,261cc 4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304마력/5,500 rpm
최대 토크 42.9kg.m/3,500 rpm
변속기 10단 자동
기어비 4.714/2.997/2.149/1.769/1.521/1.275/1.000/0.853/0.689/0.636
공차중량 2,085kg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A/S 255/50R/20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8.9km(도심 8.1km, 고속도로 10.2km)
CO2 189g/km
트렁크 515/1,356/2,486리터(2, 3열 폴딩 시)
연료탱크 67.8리터
가격 5,990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