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승기]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P250 (2020 Land Rover Discovery Sport P250 SE Test Drive)

시승기(수입차)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은 디젤보다 전체적인 상품성이 좋습니다. 진동과 소음 대책이 좋은 것은 물론 승차감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승차감이 주행에서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고, 전체적인 거주성 및 수납공간도 괜찮습니다.

동력 성능이 디젤보다는 좋지만 수치 대비 고속까지 뻗는 힘이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차로유지와 통풍 시트 같은 일부 편의 장비의 부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597×1,904×1,727mm, 2,741mm

트레드 1,625.6/1,635.6mm

엔진 1,997cc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249마력/5,500 rpm

최대 토크 37.2kg.m/1,400~4,500 rpm

보어×스트로크 83×92.29mm

압축비 10.5

변속기 9단 자동

0→100km/h 가속 7.6초

최고속도 225km/h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인테그랄 멀티링크

굴림방식 AWD

공차중량 2,055kg

타이어 피렐리 스콜피온 제로 올 시즌 235/55R/19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8.2km(도심 7.4km, 고속도로 9.6km)

CO2 203g/km

트렁크 897/1,794리터(2열 폴딩 시)

도강 깊이 600mm

연료탱크 67리터

가격 6,83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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