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우디 Q8의 가장 큰 장점은 외장 디자인입니다. 존재감 있는 얼굴과 스포티한 실루엣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50 TDI는 달리기 성능도 스포티합니다. 45와 50 모두 기본적인 방음이 좋은데, 가속력과 승차감, 주행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https://i0.wp.com/autopress.co.kr/wp-content/uploads/2020/06/Image555.jpg?resize=500%2C279)
50이 45보다 가속이 빠르기도 하지만 주행 안정성과 회전 성능은 물론 승차감도 더 좋습니다. 45와 50은 컴포트와 스포티로 성격을 차별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50의 가속력은 GV80 3.0 디젤과 거의 비슷합니다. 단점은 기본 1억이 넘는 차로서는 실내 디자인이 아쉽고 2020년식은 차로 유지가 없습니다. 차로 유지는 2021년식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005×1,995×1,705mm, 2,996mm
트레드 1,690/1,703mm
엔진 2,967cc V6 디젤 터보
최고 출력 286마력/3,500~4,000 rpm
최대 토크 61.18kg.m/2,250~3,250 rpm
보어×스트로크 83×91.4mm
압축비 16.0:1
변속기 8단 자동 5.000/3.200/2.143/1.720/1.313/1.000/0.823/0.640
최종감속비 3.205
0→100km/h 가속 6.3초
최고 속도 245km/h
굴림방식 사륜구동
공차중량 2,345kg
타이어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285/45R/21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0.5km(도심 9.6km, 고속도로 11.7km)
CO2 186g/km
트렁크 605/1,755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85리터
가격 1억 1,650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