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우디 Q8의 가장 큰 장점은 외장 디자인입니다. 존재감 있는 얼굴과 스포티한 실루엣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50 TDI는 달리기 성능도 스포티합니다. 45와 50 모두 기본적인 방음이 좋은데, 가속력과 승차감, 주행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50이 45보다 가속이 빠르기도 하지만 주행 안정성과 회전 성능은 물론 승차감도 더 좋습니다. 45와 50은 컴포트와 스포티로 성격을 차별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50의 가속력은 GV80 3.0 디젤과 거의 비슷합니다. 단점은 기본 1억이 넘는 차로서는 실내 디자인이 아쉽고 2020년식은 차로 유지가 없습니다. 차로 유지는 2021년식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005×1,995×1,705mm, 2,996mm
트레드 1,690/1,703mm
엔진 2,967cc V6 디젤 터보
최고 출력 286마력/3,500~4,000 rpm
최대 토크 61.18kg.m/2,250~3,250 rpm
보어×스트로크 83×91.4mm
압축비 16.0:1
변속기 8단 자동 5.000/3.200/2.143/1.720/1.313/1.000/0.823/0.640
최종감속비 3.205
0→100km/h 가속 6.3초
최고 속도 245km/h
굴림방식 사륜구동
공차중량 2,345kg
타이어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285/45R/21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0.5km(도심 9.6km, 고속도로 11.7km)
CO2 186g/km
트렁크 605/1,755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85리터
가격 1억 1,650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