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터보 쿠페는 카이엔의 장점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터보의 성능을 더한 성격입니다. 터보인 것을 감안하면 승차감이나 정숙성이 꽤 좋은 편이지만 운동 성능은 덩치가 무색할 정도로 좋습니다.
가속은 발진부터 고속까지 카마로 SS보다 빠르고, 991.2 카레라와 비슷합니다. 기존에 탔던 카이엔 또는 쿠페와 달리 오토홀드의 작동 소음은 일반적인 수준이지만 전면의 바람 소리는 두드러집니다. 이건 카본 루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승차의 가격은 2억 2천이 조금 넘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편의 장비가 부족합니다. 차로 유지와 ACC는 물론 통풍 시트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급에서는 카이엔 쿠페가 가장 끌리는 모델입니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쿠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39×1,989×1,653mm, 2,895mm
트레드 1,687/1,688mm
엔진 3,996cc V8 가솔린 트윈 터보
최고 출력 550마력/5,750~6,000 rpm
최대 토크 78.6kg.m/2,000~4,500 rpm
보어×스트로크 86.0×86.0mm
변속기 8단 팁트로닉 S
0→100km/h 가속 3.9초 (스포츠 크로노)
최고 속도 286km/h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285/35ZR/22, 315/30R/22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CO2 223g/km
공기저항계수 0.34
트렁크 598/1,513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90리터
가격 2억 2,850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