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가 부분 변경되면서 상품성을 보강했습니다. 안팎 디자인은 큰 차이 없지만 새 2.5 터보를 도입하면서 주행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주행에서는 가속력의 향상이 가장 두드러지며, 제 동영상 기준으로 신형 G80 2.5T나 그랜저IG 3.0보다 빠릅니다. 회전할 때의 감각은 기존의 2.0T보다는 3.3에 좀 더 가깝습니다. 솔직한 움직임이지만 제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소폭이지만 승차감도 개선이 됐다고 생각됩니다. 스팅어는 팔방미인 같은 성격이지만 기본적으로 스포티한 성향이라서 불특정다수에게 어필할 만한 승차감은 아닙니다. 승차감으로만 보면 G70이 낫습니다. 노면 소음도 큰 편이고, 시승차는 제동 시 차체가 떠는 현상이 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차후 3.3 터보도 시승해 보겠습니다. 본 영상은 헤이딜러의 배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2.5T AWD 마스터즈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830×1,870×1,400mm, 2,905mm
트레드 1,596/1,619mm
엔진 2,497cc 4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304마력/5,800 rpm
최대 토크 43.0kg.m/1,650~4,000 rpm
변속기 자동 8단
서스펜션 듀얼 맥퍼슨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770kg
트렁크 406리터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225/40R19, 255/35R19
복합 연비 리터당 10.0km(도심 9.0km, 고속도로 11.5km)
CO2 배출량 170g/km
가격 4,983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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