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기존의 아반떼 스포츠 대비 많은 면에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주행에서 보면 연비 개선이 가장 두드러지지만 가속이나 회전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고속에서의 가속력이 더 개선된 느낌이고, 코너링 시 좀 더 그립을 살리는 쪽으로 세팅이 바뀐 것 같습니다. N 파워 시프트 때문인지 체감으로 느끼는 가속력이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고회전에서는 엔진 사운드보다 배기음이 더 듣기 좋으며, 벨로스터 N만큼 레브 매칭이 자극적인 건 아닙니다. 승차감도 1.6 터보 엔진의 벨로스터, K3 GT, i30 N 라인 중에서는 가장 낫다고 생각됩니다. 아반떼 N 라인은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를 두루 갖췄다고 하겠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시승기도 이번 주에 올리겠습니다.
현대 올 뉴 아반떼 N-라인 인스퍼레이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675×1,825×1,420mm, 2,720mm
트레드 앞뒤 1,566/1,581mm
엔진 1,598cc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204마력/6,0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
변속기 7단 DCT
연료탱크 용량 47리터
공차중량 1,340kg
타이어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AS 235/40R/18
복합 연비 리터당 12.8km(도심 11.5km, 고속도로 14.7km)
CO2 배출량 130g/km
트렁크 474리터
가격 2,852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