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승기]캐딜락 CT5 스포츠, 5,921만원(2020 Cadillac CT5 2.0T RWD Test Drive)

시승기(수입차)

캐딜락 CT5는 기본적으로 스포티한 성향입니다. 엔진의 사운드와 하체, 회전에서 운동 성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체는 단단하고 엔진 소리는 큰 편이지만 하체의 방음은 좋습니다. 진동 대책도 괜찮은 편입니다. 회전 성능과 달리 가속력이 인상적이지는 않은데 실용 영역에서의 토크로 세팅이 맞춰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가속력은 G70 2.0 HTRAC보다 조금 빠릅니다. 기존 대비 실내는 쉐보레의 느낌이 덜 나고 내장재의 편차도 적은 편입니다. 휠베이스 대비 2열 공간은 부족합니다. 다음 시승기는 GLE 300 d, 티볼리 에어, 더 뉴 코나, 스팅어 마이스터 3.3입니다.
캐딜락 CT5 스포츠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25×1,885×1,455mm, 2,947mm
트레드 1,588/1,618mm
엔진 1,998cc 4기통 가솔린 터보
보어×스트로크 83×92.3mm
압축비 10:1
최고 출력 240마력/5,000 rpm
최대 토크 35.7kg.m/1,500~4,000 rpm
변속기 10단 자동
기어비 4.70/2.99/2.15/1.80/1.52/1.28/1.00/0.85/0.69/0.64
최종감속비 2.85
굴림방식 뒷바퀴굴림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750kg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245/40ZR/19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0.2km(도심 8.7km, 고속도로 12.7km)
CO2 170g/km
트렁크 337리터
연료탱크 66리터
가격 5,921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