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신형 GLC는 요즘 신차로는 드물게 가솔린보다 디젤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디젤이 1천만원이 저렴하고 보편적인 승차감도 더 좋습니다. 가솔린이 편의 사양과 회전 성능, 진동 억제에서 더 좋긴 하지만 가격 차이만큼은 아닙니다. 편하게 타고 다니기에는 디젤의 승차감이 좀 더 좋습니다. 구형처럼 GLC 300은 가속력이 좋고, 가솔린으로서는 연비도 좋은 편입니다. 반면에 디젤과 달리 가격 상승 폭은 더 큽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GLC 300 4매틱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720×1,890×1,645mm, 2,890mm
트레드 1,631/1,639mm
엔진 1,999cc 4기통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258마력/5,800 rpm
최대 토크 40.8kg.m/2,000~3,200 rpm
압축비 10.0:1
0→100km/h 가속 시간 6.2초
최고 속도 240km/h
변속기 9단 자동
기어비 5.354/3.243/2.252/1.636/1.211/1.00/0.865/0.717/0.601
최종감속비 3.27
공차중량 1,935kg
타이어 굿이어 이글 F1 255/45R/20
트렁크 620/1680리터(2열 폴딩 시)
연료탱크 62리터
복합연비 리터당 10.8km(도심 9.7km, 고속도로 12.4km)
CO2 배출량 158g/km
가격 8,71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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