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마칸은 전기차로만 출시되고, 시승차는 4입니다. 포르쉐 특유의 운동 성능 및 감성이 잘 보이는 곳도 있지만 전기차에 와서는 기존의 강점 또는 기술적 우위를 어필하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에어 서스펜션 같은 옵션이 없는 사양의 경우 일상의 승차감이 떨어지는 편이구요. 물론 회전 성능 같은 부분에서 운동 성능이 빛을 발하긴 합니다. 구형보다 내장재와 편의 사양이 좋아졌는데, HUD의 화려한 그래픽이 돋보입니다. 실제 주행 거리도 길게 나오는 편이구요.
포르쉐 신형 마칸 4 일렉트릭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784×1,938×1,622mm, 2,893mm
모터 최고 출력 387마력(오버부스트 시 408마력)
모터 최대 토크 66.3kg.m(오버부스트 시)
0→100km/h 가속 5.2초(런치 컨트롤)
0→200km/h 가속 19초(런치 컨트롤)
최고 속도 220km/h
공차중량 2,425kg
타이어 브릿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255/40R/22, 285/35R/22
1회 충전 주행거리 454km(도심 495km, 고속도로 404km)
트렁크 540/1,348리터(2열 폴딩 시)
전면 트렁크 84리터
배터리 용량 100 kWh
가격 1억 3,86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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