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벨라 가솔린은 디젤과 성격이 완전히 다릅니다. 380마력 수퍼차저 엔진의 P380은 파워트레인부터 하체까지 스포티하게 세팅된 모델입니다. 천천히 달려도 스포티하고, 주행에서는 엔진 및 배기 사운드가 듣기 좋습니다. 특히 특정 회전수 이상에서 들리는 엔진 소리 때문에 고회전을 자주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회전할 때도 기존의 랜드로버보다 전자자입의 개입이 늦고 좀 더 적극적입니다.
안팎의 디자인은 여전히 매력적이구요. 2019년형은 ACC를 비롯한 기본 안전 장비가 좀 더 충실해졌는데, 그럼에도 적극적인 개념의 차선유지장치가 없는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번 벨라 R-다이내믹 시승기는 정흥수 기자와 같이 했습니다.
2019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380 R-다이내믹 S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804×1,930×1,685mm, 2,874mm
트레드 1,644/1,633mm
엔진 2,995cc V6 수퍼차저
최고 출력 380마력/6,500 rpm
최대 토크 45.9kg.m/4,500 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5.7초
최고 속도 250km/h
굴림방식 4WD
공차중량 2,070kg
타이어 피렐리 스콜피온 베르데 올시즌 255/50R/20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인테그랄 링크
복합 연비 리터당 7.8km(도심 7.0km, 고속도로 9.1km)
CO2 218g/km
트렁크 558/1,616리터
연료탱크 82리터
가격 1억 1,28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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