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6 LPe를 2년 만에 다시 시승했습니다. 가솔린과 비교하면 동력 성능이 못하긴 하지만 일반적인 운행 조건에서는 괜찮은 힘입니다. SM6 LPe의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승차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노면의 충격이 직접적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피로도가 금방 찾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 2열의 승차감이 떨어져서 패밀리카의 용도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SM6 LPe는 유류비는 낮지만 연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용도에 맞춰 선택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번 SM6 LPe 시승은 자동차 칼럼니스트 류청희 씨, 박혜연 기자와 같이 했습니다.
르노삼성 SM6 2.0 LPe R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850×1,870×1,460mm, 2,810mm
트레드 1,615/1,610mm
엔진 1,998cc 4기통 LPG
최고 출력 140마력/6,000 rpm
최대 토크 19.7kg.m/3,700 rpm
변속기 CVT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어댑티브 모션 링크
차체 중량 1,470kg
복합 연비 리터당 9.0km(도심 7.9km, 10.8km)
타이어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 245/45R/18
트렁크 용량 430리터
가격 2,78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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