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리스펙 티볼리는 새로 추가된 인포콘이 특징입니다. 인포콘은 스트리밍이나 원격 제어, 차량 진단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고 이에 따라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작년의 베리 뉴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티볼리 1.5 터보는 기존의 1.6 자연흡기보다 가속력은 물론 주행 질감이 훨씬 좋지만 경쟁 모델 대비에서는 열세에 있습니다.
정확히는 변속기로 인한 주행 질감 저하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가속력 자체는 XM3, 코나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수준은 아닙니다. 하체는 기본적으로 단단해서 승차감에 호불호를 탈 수 있고, 주행에서는 풍절음이 좀 크게 들리는 편입니다. 엔진이 업데이트 되면서 티볼리는 디젤보다 가솔린의 상품성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쌍용 리스펙 티볼리 1.5 터보 가솔린 AWD V5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225×1,810×1,620mm, 2,600mm
트레드 1,560/1,560mm
엔진 1,497cc 가솔린 터보 e-XGDi150T
최고 출력 163마력/5,000~5,500 rpm
최대 토크 26.5kg.m/1,500~4,000 rpm
변속기 6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470kg
타이어 금호 솔루스 TA31 215/50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0.8km(도심 9.8km, 고속도로 12.3km)
CO2 154g/km
트렁크 427리터
연료탱크 50리터
최저지상고 178mm
가격 2,823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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