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싼타페TM이 부분 변경되면서 좀 더 컴포트한 SUV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대비 전반적인 방음이 좋아지기도 했지만 하체가 부드러워졌습니다. 쏘렌토 대비 좀 더 보편적인 승차감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약점이었던 진동도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됐습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이 신설되면서 내장재가 많이 고급스러워졌고 편의 장비도 보강이 되면서 더욱 경쟁력이 생겼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더 뉴 싼타페는 기존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약점은 최대한 보완한 게 특징입니다. 상품성이 좋아지긴 했지만 그만큼 가격이 오르고, 쏘렌토에는 있는 6인승과 하이브리드가 없는 게 약점입니다.
현대 더 뉴 싼타페 디젤 2.2 캘리그래피 HTRAC 7인승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785×1,900×1,685mm, 2,765mm
트레드 1,637/1,647mm
엔진 2,151cc 스마트스트림 D2.2 디젤 터보
최고 출력 202마력/3,800 rpm
최대 토크 45.0kg.m/1,750~2,750 rpm
변속기 8단 자동
연료탱크 67리터
공차중량 1,885kg
타이어 콘티넨탈 크로스콘택트 LX 스포츠 255/45R/20
복합 연비 리터당 12.8km(도심 11.7km, 고속도로 14.4km)
CO2 149g/km
트렁크
가격 4,775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