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카니발은 안팎으로 SUV의 요소를 추가한 게 특징입니다. 기존에는 없었던 ADAS가 추가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구요. 실내는 개선의 폭이 가장 큰 부분인 데, 디자인이 좋아지기도 했지만 내장재도 개선됐습니다. 7인승의 2열 시트는 1열보다 더 편하고 거주 공간 자체도 매우 넉넉합니다.
구형 대비 정차 시 소음 및 진동도 감소했습니다. NVH에서는 진동이 감소한 게 눈에 띕니다. 반면 거친 엔진 소리는 단점이고 특히 주행할 때 두드러집니다. 3,000 rpm 이상에서는 불편한 음색일 수도 있습니다. 구형 대비 승차감도 좋아졌습니다. 이번에는 시승회의 여건상 자세하게 촬영은 못했습니다. 차후 9인승으로 좀 더 자세하게 찍어보겠습니다. 본 시승기는 영상 초반에 헤이딜러의 배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아 4세대 카니발 2.2 디젤 7인승 시그니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155×1,995×1,740(1,755)mm, 3,090mm
트레드 1,741/1,741mm
엔진 2,151cc 4기통 디젤 터보
최고 출력 202마력/3,800 rpm
최대 토크 45.0kg.m/1,750 rpm
변속기 8단 자동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2,095kg
타이어 콘티넨탈 크로스콘택트 RX 235/55R/19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2.5(도심 11.3km, 고속도로 14.3km)
CO2 153g/km
가격 4,800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hansang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