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더 뉴 QM6 2.0 디젤은 진동 대책이 크게 좋아진 게 두드러진 개선입니다. 기존과 비교 시 공회전은 물론 주행 중 진동도 많이 줄었습니다. 이 때문에 승차감도 좋아졌고, 차 자체의 상품성도 개선됐다고 생각됩니다. 반면에 실내로 들어오는 엔진 볼륨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GDe와 LPe 시승기 때 말씀드린 것처럼 2열 시트의 등받이 각도 조절이 되면서 거주성도 좀 더 좋아졌습니다. 가속력은 투싼과 스포티지 2.0보다 빠르고, 회전 시의 거동이 스포티하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ACC가 추가되긴 했지만 정지 후 재출발까지 되는 최신 버전은 아니며, 차로 유지 기능이 없는 건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르노삼성 더 뉴 QM6 2.0 dCi 4WD 프리미에르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675×1,845×1,670mm, 2,705mm
트레드 1,595/1,590mm
엔진 1,997cc 4기통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90마력/3,750 rpm
최대 토크 38.7kg.m/1,750~3,500 rpm
변속기 CVT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790kg
타이어 금호 크루젠 프리미엄 225/55R/19
복합 연비 리터당 12.5km(도심 11.6km, 고속도로 13.7km)
CO2 배출량 153g/km
기격 3,85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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